절부터 강조해 온 근로소득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7-03 15:44본문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대표 시절부터 강조해 온 근로소득세개편도 시동을 걸 전망입니다.
"월급쟁이가 봉이냐"는 문제의식을 공유해 온 민주연구원 인사가 어제(16일) 출범한 국정기획위 전문위원으로 참여했는데, 정책 구체화에 힘이 실릴 것으로.
당사자 사이에 '양도한다'는 의사가 있는지를 불문하고, 과세 관청이 양도한 것으로 판단하고 양도소득세를 부과한 것은 조세법률주의에 반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서울고법 행정9-3부(재판장 김형배 김무신 김동완 고법판사)는 5월 8일 A씨가 서울 반포세무서장.
그동안 미술품 조각 투자는 양도가액이 6천만원 미만이면 세금이 없고 6천만원 이상일 경우 80~90%를 공제한 뒤 기타소득세(22%)를 부과했지만, 이달부터 수익이 6천만원 미만인 투자자들도 세금을 내야 합니다.
조각투자상품은 미술품, 음원저작권.
과세해 공제 취지에 맞게 과세 부담을 완화한다는 취지다.
퇴직소득으로 과세되면 종전 기타소득에 비해소득세부담이 완화될 수 있다.
기타소득세는 필요경비를 공제한 후 20%의 원천징수세율이 적용되고, 퇴직소득은 과세표준에 따라 6~45%의 세율을 적용하지만.
1일 TV조선에 따르면 김 후보자는 철도 기관사 일과 병행하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정의당 노동.
대상은 노란우산공제에 10년 이상 가입한 사업자로, 경영 악화를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다.
구체적으로는 종합소득세또는 법인세 신고 시 사업수입금액이 직전 3년 평균 대비 50% 이상 감소한 경우, 경영 악화로 인정된다.
최근 발표된 소식부터 짚어보겠습니다.
다음 달부터 국내 ETF 상품의 3분의 1이 배당형으로 바뀐다고 해요.
소득세법이 바뀌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세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소득세법 개정에 ETF의 3분의 1이 배당형.
조각투자상품 발생 이익에 ‘배당소득세’ 부과.
작년 7월 발표된 ‘2024 세법 개정안’을 통해 그동안.
벌 수 있게 (주식투자를) 부동산에 버금가는 대체투자 수단으로 만들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소득세법 개정안을 발의한 상태다.
이 의원은 개정안에 배당성향 35% 이상 상장회사의 배당소득을 종합소득에서 분리하는 내용을 담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