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당이 대법관의 수를 기존14명에서 > 시설현황

본문 바로가기

시설현황

주당이 대법관의 수를 기존14명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test 댓글 0건 조회 26회 작성일 25-05-03 13:41

본문

더불어민주당이 대법관의 수를 기존14명에서 30명으로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민주당 김용민 의원 등14명은 어제(2일) 이 같은 내용의 법원조직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습니다.


김 의원은 제안 이유에서 "대법원은.


'대통령 당선시 재판 중지법' 이어 대법원도 손질 시사 김용민, 법원조직법 일부개정안 대표 발의"대법관수14명불과…국민적 불신 키워" 조희대 대법원장을 비롯한 대법관들이 1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사진제공=-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2일 대법관 수를 현행14명에서 30명으로 2배 이상 늘리는 입법안을 발의했다.


2일 뉴시스에 따르면 민주당 원내정책수석부대표인 김용민 의원은 이 같은.


대법관수 구성 인원을 늘리는 법안을 오늘(2일) 발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대법관수를 기존14명에서 30명으로 늘리는 내용의 법원조직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김 의원은 대법원이 국민의 기본권을 보장하는 최고.


2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이주호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의 대통령 권한대행.


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성우용 과우봉사회 총무 등 유공자14명에게 포상했다.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 성우용 과우봉사회 총무는 1989년 제주 서귀포 제빵사 10명을 모아 봉사단체 ‘과우봉사회’를.


헌법에 규정된 국무회의 구성 인원인 '15인 이상 30인 이하'를 밑돌게 된 것이다.


정부가 '국무회의 구성원 11명이면 회의를 열 수 있다'는 해석을 내놨지만 일각에선.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https://tannen-baum.kr/


아예 법을 개정해 법원 재판을 중단시키겠다는 것이다.


민주당에선 이날 대법관 수를 현행14명에서 30명으로 늘리는 법원조직법 개정안도 발의했다.


민주당 정진욱 의원은 헌법소원 대상에 법원 재판도 포함하는 헌법재판소법.


일각에선 ‘국무회의는 대통령, 국무총리와 15인 이상 30인 이하 국무위원으로 구성한다’는 헌법 조항에 어긋나는.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사퇴로 국무위원이14명으로 줄어들자 국무회의 성립 여부와 그 책임을 놓고 공방이 일고 있다.


국무회의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국무조정실은 ‘국무위원 11명이면 개최할 수 있다’는 입장이지만, 국무회의 구성원 정족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