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데이터센터를 구축 > 시설현황

본문 바로가기

시설현황

인공지능(AI)데이터센터를 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6-16 14:18

본문

SK그룹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울산 미포 국가산업단지 부지에 초대형 인공지능(AI)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


그래픽처리장치(GPU) 6만 장이 투입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AI전용데이터센터다.


용인 더클러스터


SK그룹은 세계 1위 클라우드 기업.


관련 인재 양성, 산·학·연 연구개발 가속화, 수소산업·해상풍력 등 친환경 에너지 산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시는AI데이터센터 구축에 따른 ▲건설 일자리 1120명 창출 ▲AI데이터센터 근무 인력 144명(아마존·SK 근무 인력 포함) ▲취득세·재산세.


안랩의 차세대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MSP) 전문 자회사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16일 생성형AI(인공지능)데이터보안 서비스 '시큐어브리지(SecureBrid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큐어브리지는 생성형AI확산에 따라 커지는 정보 유출 우려에 대응해, 기업이.


김두겸 울산시장이 16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SK 울산AI데이터센터 유치관련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SK그룹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 잡고 수조원을 투자해 울산 미포 국가산업단지에100메가와트(㎿) 규모 인공지능(AI) 전용데이터센터를.


시장을 선도하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국내 대표 기업인 SK그룹의 초대형 투자처로 급부상했다.


두 기업은 총 7조원 규모의AI전용데이터센터를 울산에 공동 구축하기로 최종 확정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AWS가 단독으로 40억달러(약 5조4700억원)를 투자.


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주요 고객사였던 구글이 결별을 선언했다.


스케일AI는 그동안 구글의 '제미나이' 등 차세대AI모델 개발을 위한 핵심데이터파트너로 알려져 왔으나, 경쟁사인 메타의 대규모 지분 참여로 인해 이해충돌 논란이 불거졌다.


대표는 지난 3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에서 글로벌 빅테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GPU 6만장 규모의 하이퍼 스케일AI데이터센터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후 SK텔레콤은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와 함께 SK케미칼로부터 해당 부지를 약 283억원.


SK멀티유틸리티 홈페이지 캡처 SK그룹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울산 미포 국가산업단지에 초대형 인공지능(AI)데이터센터를 짓는다.


16일 IT(정보통신) 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AWS는 오는 2029년 2월까지 울산 미포 산업단지 약 3만 6천㎡에 103MW.


팀네이버는 엔비디아 및AI인프라 전문기업 넥서스 코어 시스템즈(Nexus Core system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