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으로 닷새간 쏟아진 집중호우와산
작성일 25-07-20 16: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조회 2회 댓글 0건본문
전국적으로 닷새간 쏟아진 집중호우와산사태로 14명이 숨지고 12명이 실종됐다.
특히산사태가 발생한 경남 산청에서만 8명이 숨졌고 6명이 실종된 상태다.
20일 행정안전부가 낸 ‘국민 안전관리 일일상황’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집중호우에 따른 인명피해.
집중호우로 편의점 건물이 무너져 내렸다.
경기도재난안전대책본부와 소방당국,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0분쯤 가평.
<앵커> 전국에 내린 집중 호우로, 사상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산사태가 발생한 경남 산청에서는 사망자가 8명으로 늘었고, 밤사이 폭우가 집중된 경기도 가평에서도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호우로 20일 오전 11시 기준 산청군 주민 14명이 숨지거나 실종됐다.
단기간에 예측하기 어려운 수준의 ‘물폭탄’이 쏟아진 것이산사태의 주요 원인이다.
다만 재난 상황을 대비하고 이를 알려야할 ‘재난(위급)문자’, ‘산사태경보’ 등이 모두산사태로 인명.
산청군 휴게소에 20일 전날 내린 폭우로 인해 차량이 뒤집혀 있다.
인명피해가 발생한산사태발생 지역 모두 ‘산사태취약지역’으로 지정.
/사진제공=독자 20일 새벽, 포천시 내촌면에 시간당 254mm의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차량 침수와산사태, 주민 고립이 잇따랐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0시 50분 포천 지역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고, 1시 40분.
사심이 담긴 시선으로 셔터를 누릅니다.
다양한 시선의 사진들을 엮어 사진관을 꾸미겠습니다.
경기 가평 지역 집중 호우로 인해산사태와 홍수 피해가 급증한 가운데 20일 경기 가평군 상면 대보교 인근에 승용차 한대가 뒤집어져 있다.
경기 가평 지역 집중 호우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경기도 가평군에 새벽에 쏟아진 폭우로산사태가 발생하면서 인명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함은구 을지대 안전공학전공 교수와 함께주요 피해 상황과 대응 방안 정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